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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방 프로그램 - 캐논 프린터 호환오류 (ft.뒷면 트레이 용지 찾음)

공인중개사를 위한 한방 프로그램 프린터 오류 해결 방법

공인중개사 협회의 한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일부 프린터(특히 캐논 프린터)에서 용지 공급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용지함을 카세트로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프린터가 계속해서 뒷면 트레이에서 용지를 공급하라고 요청하는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문제의 원인

이 오류는 한방 프로그램이 프린터에 뒷면 트레이에서 용지를 공급하라는 명령을 지속적으로 보내는 것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지 않고 뒷면 트레이에 A4 용지를 장착해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 뒷면 트레이에는 장착할 수 있는 용지가 적음
  • 장시간 방치 시 용지가 휘는 문제 발생

처음에는 귀찮아서 뒷면 트레이를 이용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불편함이 컸습니다. 다행히도 프린터 설정을 변경하면 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 프린터 설정 변경

한줄 요약하면, 프린터 설정에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용지 공급 설정을 실행 금지"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한방 프로그램에서 뒷면 트레이로 용지 공급을 요청하더라도, 프린터가 자동으로 카세트 1 또는 카세트 2에서 용지를 공급하여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설정 방법

  1. 제어판에서 프린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해당 프린터를 선택한 후, "인쇄 기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페이지 설정" 탭에서 "인쇄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용지 공급 설정을 실행 금지" 항목에 체크합니다.
  5.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 한방 프로그램에서 다시 출력을 시도합니다.

설정 후 확인 사항

이제 한방 프로그램에서 출력해보면 더 이상 뒷면 트레이에서 용지를 공급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카세트에서 용지를 공급받아 출력이 진행될 것입니다.


마무리

이 설정을 통해 프린터 용지 공급 오류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